어느새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새로운 학기와 새로운 도전이 우리 앞에 찾아왔습니다. 이번 여름, 레인은 더위보다 뜨거운 열정과 도전으로 가득했습니다.신입 레이너들의 설레는 첫걸음, 지역 축제 현장에 뛰어들어 직접 부스를 운영하며 도전한 청소년들, 실전 비즈니스로 번 첫 수익을 정산한 레이너들까지. 현장에서 빛나는 배움과 성장이 가득한 계절이었습니다. 짧은 순간에도 배움은 이어지고 작은 경험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가죠.
레인코리아 안에서 어떤 이야기들이 피어나고 있는지 함께 만나보실래요?🌱
🐧LEINN news 1. 신입 레이너 REMO의 입학을 환영합니다!
설렘을 가득 몰고 드디어 6기 신입 레이너가 공식적인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지난 8월 고창 책마을해리에서 함께살기를 통해 작은 도전을 함께 겪으며, 팀으로 성장하는 즐거움을 실감한 레이너들.
9월 4일에는 레인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환영과 응원 속에 "웰커밍 데이"를 가졌습니다. 이날은 6기 학부모님, 선배 레이너, 멘토단, 코치진, 경영진까지 모두 모여 신입 레이너를 따뜻하게 맞이했는데요. 선배들은 레인 생활을 위한 지혜를 나누며 팀프러너 여정을 시작한 6기를 축하했답니다.
6기의 팀 이름은 "REMO”입니다. 이름에서 영화 '니모를 찾아서'가 떠오르지 않나요? REMO의 의미는 훨씬 도전적입니다. 영어 limit(한계), 한자 無(없을 무), version을 합쳐 ‘한계 없는 도전’이란 뜻을 담았습니다. 니모처럼 모험을 즐기며 스스로 길을 만드는 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이름이랍니다. REMO가 겪게 될 다양한 모험을 기대하며 다시 한번 신입 레이너들을 환영합니다! 앞으로 무럭무럭 성장할 REMO를 기대해 주세요.
레인 서울랩 2기 다올랩 협동조합의 션이 창업한 임패커스가 초등 영어 전문 프랜차이즈 플:에이스(PL:ace) 와 전략적 협약을 맺고, 학원 운영의 디지털 혁신을 본격화했습니다.
임패커스는 노코드와 AI 자동화를 통해 기업과 개인의 혁신을 돕는 스타트업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운영 자동화 ▲학부모 상담 지원 ▲학생 맞춤 성과 분석 시스템을 교육 현장에 적용합니다.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만들어가는 힘’이 실제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는 순간, 우리도 함께 뿌듯해집니다. 앞으로 비즈니스 현장에서 팀프러너십을 펼쳐갈 션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지난 8/4(월)~8(금)까지 레인코리아가 주최하고 몬스터협동조합이 주관한 <MTA 청소년 챌린지 캠프>가 열렸습니다. 이번 캠프의 가장 큰 특징은 '평창 더위 사냥 축제'와 함께 했다는 점이에요.
청소년들이 축제를 체험하며 발견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부스 운영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직접 현장 운영까지 해봤는데요. 함께 만든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장보기, 홍보 포스터 만들기, 현장 돌발 상황에 대응하기까지, 아무나 쉽게 할 수 없는 도전을 멋지게 성공한 아이들.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후기도 남겼답니다. 짧은 시간동안 도전을 통한 성장을 보여준 아이들 덕분에 행사를 준비한 저희도, 몬스타협동조합도 함께 뿌듯함을 느꼈구요. 짧은 글에 담을 수 없는 신나고 행복했던 4박 5일을 영상에 담았으니 보신 후엔 예쁜 댓글도 남겨주세요:)
🐧LEINN news 4. 레이너의 첫 수익, 어떻게 썼을까?
여러분은 첫 월급 받던 날을 기억하시나요? 어떤 기분이었는지, 어떻게 사용했는지.
지난 8월, 4기 원 협동조합 레이너들은 상반기 내내 열심히 진행했던 와플대학 프로젝트 첫 정산을 받았습니다. 자영업자로 매장을 운영하면서 어려움도 많았는데요. 첫 정산을 받아보니 뿌듯한 마음에 입꼬리가 쓱 올라갑니다. 새로운 도전이자 경험이었던 한 학기를 보내고 나니 레이너로서 성장의 반환점을 돌았다는 마음도 들고요.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 돈에 담긴 의미는 특별합니다. 팀프러너십을 현장에 적용하며 번 돈이기도 하고 다음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강력한 동기가 되기도 했으니까요. 레이너라면 누구나 프로젝트를 통해 돈을 법니다. 노력에 대한 보상을 숫자로 확인하는 건 아주 중요한 과정입니다. 더 힘내서 일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고, 협업 과정을 견고하게 다듬는 지표가 되기도 하죠.
그렇다면 원 협동조합원 레이너들은 이토록 소중한 첫 월급을 어떻게 사용했을까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