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프러너십 공동체인 MTA(몬드라곤 팀 아카데미)에서는 신입 팀프러너를 '펭귄'이라고 부릅니다. 펭귄처럼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에너지와 작고 서투른 걸음으로 열정을 따라 움직이는 모습 때문이죠. 그래서 레인 안팎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레인 코리아 뉴스레터는 펭귄 뉴스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궁금하고 재미있는 다양한 이야기로 매달 2번씩 찾아올게요.
보통 대학생들은 방학을 맞이한 겨울이었지만 레이너들은 어느 때보다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하며 바쁜 계절을 보냈습니다.
레인 코리아 겨울 소식을 담은 첫 번째 뉴스레터,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LEINNer news 1. 인도 러닝저니 무사히 다녀왔어요.
3기 이치 협동조합과 4기 원 협동조합이 5주 간의 인도 러닝저니를 무사히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한국과 확연히 다른 환경에 적응하느라 쉽지 않은 시간도 보내고, 짐도 잃어버렸다 다시 찾는 우당탕탕 에피소드가 많았지만, 아시아 최대 빈민촌 다라비를 방문하고, 현지 한국어 교육기관과 현지인 대상으로 한국어 워크숍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마더 테레사 하우스에서 봉사활동도 하는 등 풍성한 경험으로 5주를 꽉 채우고 돌아왔습니다. 거친 환경에서 함께 살고, 함께 진행해 보는 프로젝트는 한국에서 얻을 수 없는 새로운 깨달음을 남겼어요. 인도에서 열린 한국어 워크숍, 어떻게 진행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들어보세요.
레인 신입생 5기 ININ팀에서도 벌써 다양한 프로젝트가 싹 트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프로젝트는 로빈, 오스틴, 지니, 리아, 바디, 문이 함께하는 SONA입니다. “기업이 궁금한 외국인의 진짜 목소리”를 전하는 SONA는 지난 2월 한국으로 러닝저니를 온 Team Labs 레이너들과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30여 곳이 넘는 카페에 협업 문의를 한 끝에 열린 소중한 커핑 이벤트! 커핑은 커피의 맛과 향을 통해 품질을 평가하는 과정을 말해요. 스페셜티 커피를 소개하는 바리스타팀 BLATT COFFEE와 SONA가 함께한 커핑 이벤트는 참석자들과 깊은 대화를 나누며 만족스러운 후기를 남겼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도전 속에 SONA가 어떻게 성장할지 기대해 주세요.
내가 뭘 좋아하는 지, 내가 뭘 잘하는 지, 뭘 하며 살아야 할지. 누구나 한 번쯤 이런 고민을 하죠. '좋아하는 일로 정말 먹고 살 수 있을까?' 미래를 고민하는 청년이 있다면 추천합니다.
해보지 못해 아쉬웠던 일, 한 번쯤 도전해 보고 싶었던 일을 경험해 보는 시간. 내 안의 가능성을 확인해 보는 이틀간의 워크숍. 레인은 어떤 곳인지 맛보기 할 수 있는 기회.
<세상에 나를 꺼내는 세계 여행> 워크숍에 초대합나다. 핀란드, 스페인, 미국, ,일본, 케냐, UAE, 인도를 거쳐 한국까지. 전 세계를 누비며 미리 경험해보는 나의 미래. 나를 좀 더 또렷하게 알고 막연하게 꿈꾸던 일을 실현해보는 기회가 될 거예요. 3/14(금), 3/21(금) 이틀간 열리는 워크숍에 함께 하지 않으실래요?
전 세계 261개 회사, 전체 임직원 수 75,000명. 2008년 세계 금융 위기 당시 단 한 명의 해고 없이 신규고용 1만 5천 명을 창출한 협동조합의 바이블 몬드라곤 그룹.
코로나 팬데믹 시기를 해고 없이 이겨낸 협동조합의 바이블 몬드라곤 그룹.
끊임없이 발전하며 이상적인 협동조합 모델을 유지하고 있는 몬드라곤 그룹에 대한 각종 기관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져 왔는데요. 몬드라곤 그룹의 가치를 제대로 알고 운영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립니다. 몬드라곤 그룹 대사 Ander와 함께 몬드라곤 그룹을 온라인으로 둘러보고 궁금한 이야기를 직접 묻고 답하는 시간. 3/18(화)에 열리는 <몬드라곤 그룹 온라인 투어>에서 만나요.